본문 바로가기
책과 독서 이야기

나는 된다 잘된다, 자기 확신의 힘

by 폴씨의 독서 2021. 12. 21.

1. 나는 된다 잘된다 : 자신을 믿는 사람이 미래를 바꾼다

원하는 것을 반드시 이룰 수 있는 법칙이 있다면 해보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나는 된다 잘된다'에서는 누구에게나 이 방법을 습득할 능력이 있고 그걸 활용해 원하는 것들을 가질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단, 전제 조건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진실한 꿈부터 찾아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그간 리뷰한 책들에도 나왔듯 '꿈'이라는 단어는 공통적으로 나오는 핵심 키워드입니다. 그 꿈을 알기 위해서는 나의 내면에서 울려오는 목소리를 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자신과의 대화, 하고 계신가요? 사실 저도 늘 타인들의 소리에 파묻혀 지내며 나와 이야기 하는 건 생각도 못했고 혹여 어떤 소리가 들려오려고 해도 차단했던 것 같습니다. 뭔가 낯부끄럽고, 잘못하는 것만 같고, 이기적인 사람이 되는 것 같아서 말이죠. 하지만 내 진실된 꿈을 찾기 위해서는 반드시 나 자신과 대화하고 질문하며 진짜 원하는 것이 뭔지 명확해질 때까지 이야기를 나누어야 한다고 합니다. 

 

살아오면서 진짜로 기뻤던 일들은 무엇이 있나요? 정성을 들여서 하게 되면서 해내고 난 뒤에 보람이 아주 크게 느껴지는 건 무엇이었나요? 인생을 던져 나를 완벽하게 바꾸어 내어 이루고 싶은 일이 무엇인가요? 이 질문에 답을 할 수 있을 때까지 우리는 반드시 찾고 또 찾아야 합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방식에 따라 당장 성공한 사람이 되기도 하고 실패한 사람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성공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로 꿈이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미 나의 승리는 모두 이루어진 것처럼. 왜냐하면 자신이 이미 원하는 걸 얻었다고 믿어버리면 믿음이 생기기 시작하고 그것이 내 잠재의식에 각인되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반복되다 보면 꿈이 완성되어버린 사고의 형태로 완전히 바뀌게 됩니다. 

 

내 인생은 무조건 점점 더 나아지고 있음을 믿고, 내 장래는 반드시 밝을 것이라고 확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는 된다 잘된다
나는 된다 잘된다

2. 당신은 한 걸음 내디딜 힘이 필요하다

평소에 사용하는 말투에 대해 특별히 신경 써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늘상 하는 말이 그렇지 뭐, 하고 넘기기엔 우리가 밖으로 뱉는 말, 특히 말투가 정말 중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흔히 우리가 '리더'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떠올려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텐데, 예를 들어 대통령이라던지(전 미국대통령 오바마, 트럼프 등등), 기업의 총수(고 정주영 회장, 이건희 회장 등등) 들이 연설하는 것, 혹은 대화하는 걸 들어보면 '확신' 그 자체입니다. 어찌보면 우리도 각자의 삶에서 리더가 되어야 하는데 그럼 그러한 리더에게 걸맞은 '확신 담긴 말투'는 갖고 계신지 한번 점검은 필요해 보입니다. 말은 문화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우리가 쓰는 말에 의해 행동이 나오고 내 미래가 보이며 삶 자체가 만들어진다고 보면 정말 말을 신경써서 해야 한다는 걸 깊이 공감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런 확신의 말은 어디에서 나올까요? 바로 '할 수 있다'는 믿음입니다. 너무 식상하다구요? 그럼 매일 외치고 계신 것이라고 보겠습니다. 하지만 우리들은 너무나 바쁜 세상에 살고 있기에 '할 수 있다'라는 간단한 한마디 조차 내뱉을 여유가 없죠. 그럼 달리 생각해 그런 믿음의 말을 항상 한다면? 어떤 결과가 내 앞에 펼쳐지게 될까요? 내가 말한대로 현실에 나타나게 됩니다. 원하는 것만 믿으며 포기하지 않고 행동하기로 합니다. 너무나도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꿈을 이루었으니 저도 반드시 같은 방법으로 이루고 싶습니다. 

 

나는 된다 잘된다
나는 된다 잘된다

3. 나는 된다 잘된다 : 당신은 스스로 기적을 만들 수 있다

말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하나 더 있다면 바로 상상력입니다. 끊이지 않는 상상력을 가진 사람이야말로 진짜 삶을 재밌고 즐겁게 살아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상력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면 반드시 그 힘을 키워줘야 하며 그렇지 못하면 재미없는 일들만 앞에 나타날 것이기 때문입니다. 뇌 자체는 상상과 현실을 구분하지 않기 때문에 시각화를 통해 뇌가 믿게 하는 게 중요합니다. (시각화와 망상은 엄연히 다릅니다.) 

 

하지만 상상도 그저 막연한 것이 아닌 구체적일수록 더 내것이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 중에도 가장 핵심은 '감정'인데요, 왜냐하면 감정에 의해 행동하기 때문입니다. 내가 정한 끝점에 다다를 때까지 긍정적인 감정을 유지하는 건 실현화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봐야 합니다. 내가 원하는 것들을 이루고 싶다면 감사, 행복의 감정을 잘 유지해야 합니다. 긍정이 강해지면 강해질수록 좋은 상황들이 내게 몰려들기 때문입니다. 

 

감정이란 무조건 내가 조절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내가 통제 못하는 감정이란 없습니다. 내게 어떤 특별한 사건이 없더라도 늘 감사하는 마음을 유지하는 습관을 만들어 두면 어떠한 일에도 끄떡없는 평화로운 마음을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부터 모든 상황에 대해 감사함을 말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몇가지 적고 마치겠습니다. 

이렇게 글을 쓸 수 있고 세상과 연결할 수 있는 노트북이 있어 감사합니다. 더불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살아 숨쉬고 있어 감사합니다. 각자 자기 자리에서 열심히 사는 가족(아이와 남편) 감사합니다. 내 존재 자체를 인정하고 사랑하는 나 자신 감사합니다. 어제보다 조금씩 성장하고 있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