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 독서 이야기

오래된 비밀, 행운의 원리와 기술

by 폴씨의 독서 2021. 12. 20.

1. 오래된 비밀 : 운은 움직이는 것

대운(좋은 운)의 시기도 좋지 않은 시기도 영원한 것은 없다고 합니다. 현재 잘 풀리는 분들이라면 운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해야할 것이고, 지금 뭔가 잘 풀리지 않는다면 이 어려움이 오래가지는 않겠구나 생각하시고 운을 불러들이는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생명이 있는 모든 것들이 변하고 소멸하듯 운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그 운이라는 건 정말 끊임없이도 변한다고 합니다. 어떻게 이것을 우리는 활용해야 할까요? 가장 먼저는 나 자신의 변화를 주도할 용기를 가지며 변화를 받아들여야 하고, 그 변화라는 것이 나에게 반드시 도움이 되며 행운이라는 생각을 해야 하며, 감사해야 한다고 '오래된 비밀'에서는 이야기합니다.

그렇다면 행운을 준비하는 몇가지 습관에 대해 이해하고 장착해야 하는데, 제일 먼저 당연한 것들에 대한 감사를 가져야 합니다.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것들 안에 행운을 만드는 힌트들이 숨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다음엔 마음에 들지 않을 때는 무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절대 나의 감정과 마음을 망가트리는 상황속으로 깊이 빠져들지 않아야 합니다. 무조건 행운은 편안한 마음 곁으로만 다가간다는 사실을 안다면 이해가 빠르게 되실 것입니다. 그리고 주변 사람들을 잘 섬겨야 합니다. 특히 운이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해야 행운을 만날 기회를 더욱 더 누릴 수 있게 됩니다.

행운은 늘 불운 뒤에 숨어서 오기 마련이고, 불행은 행복의 뒤에 숨어서 온다고 하니 우리는 매사에 그저 감사하고, 겸손하고, 노력하는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오래된 비밀
오래된 비밀

 

2. 마음공부가 바꾸는 운명

마음공부란 표현을 요즘 자주 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마음공부 해보셨나요? 마음수련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래된 비밀'에서는 마음공부란 운명을 바꿔내는 첫 걸음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우리 안에 있는 잠재적 행운의 에너지를 깨워내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부정적인 마음'을 버려야 한다고 합니다. 이제 더이상은 과거에 있었던 불행과 아픔에 휩싸여 내게 오는 행운을 놓치지 않겠다고 마음을 먹으면 운명이 바뀌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불행도 행운도 모두 내가 만든다는 사실을 이해한다면 더 쉽게 다가올 것입니다.

오늘 이 글을 읽는 지금, 이 질문들을 자신에게 스스로 던져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내 인생은 지금 어떤 시기를 맞이하고 있는가? 내가 가진 능력은 무엇인가? 재능은 무엇인가? 나는 지금 진정으로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가? 라고 말입니다. 혼자 있는 시간을 통해 내면을 성찰하며 명상의 시간을 갖고 반드시 진정한 자신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부정적인 감정 못지않게 버려야할 것은 조급함입니다. 어떤 일이든 조급함이 일을 그르치기 마련입니다. 내 소망을 이루는 데에 행운이 깃들도록 하기 위해서는 아무리 힘들고 바쁜 상황일지라도 여유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행운이란 것은 외부에서 그냥 우연히 생긴 것이 아니라 내 마음이 불러온 기적이기 때문입니다. 마음을 늘 편안하고 기쁘게 유지하는 데 노력을 아주 많이 기울여야 하고 목표나 결과에 집착하려는 마음이 아니라 순리대로 될 것이라는 마음을 가질 때 기대 이상의 결과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오래된 비밀
오래된 비밀

3. 오래된 비밀 : 운명의 심장과도 같은 자신감

우리는 참 많은 시간을 간절하게 기도하며 원하는 것들을 갈망하고 삽니다. 그런데 좀처럼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오래된 비밀'에서는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강력하게 원한다면 방법이란 건 절로 나타나며 목표는 성취됩니다. 다만 그저 생각만 하는 건 부족하며 잘때도 깨어있을 때도 끊임없이 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머리부터 발까지 내 온몸을 그 원함으로 가득히 채우며 내 피 대신에 그 생각이 항상 흐르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정도로 내가 원하는 것만을 생각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 또한 이글을 일고 좀 더 노력해야겠다고 아주 강력히 다짐했습니다.

살다보면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게 되는데 그럴 때는 모든 변화가 나에게 유익한 것이라는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한 변화를 밀어내는 행위는 큰 불행을 가져올 수 있기에 변화를 늘 인정하고 수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행운이건 불행이건 스스로 이건 나에게 무조건 유익한 거다 라는 강력한 믿음을 갖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하여 이 변화가 나에게 더 좋은 것들을 만들어 줄 것이다 라는 결론에 이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커다란 어떤 흐름을 내가 통제하려하거나, 초조해하거나, 다시 변화시키려 하는 건 절대 안된다고 합니다. 그건 한 개인의 뜻대로 바꿀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저 그 흐름을 받아들이며 나에게 유리하게끔 활용하듯 힌트를 찾아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오래된 비밀' 속에서 당신의 인생의 혁명과 같은 변화들을 마구 이끌어 내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